본문 바로가기
3. 제품 리뷰 & 사용기

가습기 선택 - 자연기화식 가습기(아이닉 iAH01)

by soosun 2023. 11. 4.

"아이닉 대용량 공기청정 자연기화식 가습기 iAH01"

겨울이 다가오니 집이 건조해지고, 목 감기라는 손님을 맞이하고 보니,

가습기를 구매해 보자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제품을 찾아보았는데...

아, 이 세계도 로봇 청소기 구매할때 처럼, 일단 발을 들여 놓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개미지옥이었네요.

"초음파식 -> 가열식 -> 자연기화식 -> 샤오미 -> 국산 -> 저가 -> 고가 -> 청소방식 -> 전기세"

몇일 동안 무한루프로 끝나지 않는 고민때문에 머리가 아플 지경이었습니다.

 

결국 아래처럼 생각을 정리한 끝에 '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전기세/화상위험=가열식 탈락 => 수분입자 이슈/공기청정기 동시 사용불가=초음파식 탈락 =>  결국, 자연기화식=건강OK/전기세 저렴"

생각 끝에 주문을 완료하고 보니, "이게 머하는 짖인가? 이게 몇일을 심각하게 고민할 일인가?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할까?" 라는 생각들이 드네요.

 

사실 예전 가습기 사건 트라우마가 있어, 제품 선택을 조심해야 할 것같은 기분도 들고 해서,

건강한 방식을 가장 많이 고려했고, 가능하면 국산제품이 좋을 듯했으며,

더블어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UV살균, 자연기화식, 공기청정 기능 등이 있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품은 디자인도 만족스럽고,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부분도 편한것 같습니다.
가습 성능은 다른 방식에 비해 조금 천천히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습도가 빠르게 올라가지는 않네요.

 

모바일 앱을 통해 IoT 기능을 지원합니다. 모니터링, 제어, 스마트모드(시나리오) 등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아쉬운점은 습도 자동 조절 기능이 없는 점이구요.
추가적으로 이벤트 행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쿠폰이나 할인 행사로 가격이 조금식 다른 것 같아 혼란스럽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