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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품 리뷰 & 사용기

11번가 아마존 - 제품 사기에 대한 내용(SSD 대신 꽃?)

by soosun 2021. 10. 26.

지금까지 많은 제품들을 택배로 주문하고 받았지만, 포장 문제 등 잘잘한 문제들만 경험해보았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름 없는 판매처나 중국 싸이트, 중소 싸이트 증 검증되지 않은 곳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이번에 11번가에서 아마존 제품을 판매한다고 했을때, 나름 규모있고 유명한 곳들이라서

믿고 제품을 주문했는데, 처음으로 사기 당한 기분을 느꼈다. 

아니 어떻게 이런 상화을 11번가+아마존에서 당할수 있을까? 역시 플랫폼 사업자는 대행만 하는 건가?

보상은 제대로 받을수 있을까? 걱정이 되서 로고를 남겨본다.


ㅇ 10.15일 11번가에서 아래 상품 주문 

    " Crucial MX500 3D NAND 내장 SSD 2TB SATA 2.5인치 최대 560MB/s (CT2000MX500SSD1)"

 

ㅇ (주말동안 준비작업) 집에 있는 NAS의 데이타를 백업하고, 기존 HDD를 제거하고 제품을 기다림. 사진 공유 서비스 중단.  

 


- 10.26일 10:01 택배 도착 문자 받음


- 문제의 제품 확인과 당황 ! 이게 머지? SSD 2T는 ? 잠시 멘붕 !


- 11번가 아마존 고객센터에 신고


- 11번가 상담원의 안내로 이메일 문의란에 해당 내용 올림 : 상담원은 목요일 전까지는 반드시 연락하겠다고 함

- 11번가의 이메일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 내용


ㅇ 10.26일  오후  추가 사진 이메일로 등록

   . 추가로 여러 장의 사진을 이메일 상담에 등록

 

ㅇ 10.27일 오전 10시 경 : 11번가 상담원 - 1차 전화 답변 

   . 상품을 반품하면 아마존에서 반품 내용을 확인하고 카드 신청을 처리해주겠다.

   . 만일 원한다면 반품이 확인되어 처리된 이후, 동일 제품을 구입시에 차액을 보상해주겠다. (약 2달 이상 소요)

   ==> 고객: 판매자 잘못으로 작업도 일정대로 하지 못했고, 동일 제품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것에 2달 이상이 소요된다.

   ==> 고객: 작업 일정 지연과 동일 제품 구매에 소요되는 2달간의 시간에 대해,
           정신적인 피해까지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것 같다. 동일 제품을 빠른 시간에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해달라고 요청

   . 11번가 상담원 : 내부 문의 후, 다시 연락하겠다. 

   

ㅇ  10.27일 오후 1시 경 :  11번가 상담원 - 2차 전화 답변 

     . 내부에 확인해보니, 11번가의 아마존 반품 매뉴얼에는 결제 금액 취소와 불편에 대핸 보상인 포인트 3,000점 외에는 없다.

     . 상담원도 안타깝지만 방법이 없다고 한다. 매뉴얼대로 할 수  밖에 없다. 


ㅇ 11번가의 답변 ( 결론 )

  . 물품 수령까지 기간 소요, 물품 오배송, 반품/최종 제품 확인까지 약 1달 이상 소요.

  . 카드 주문한 것 취소해주는 것이 기본 매뉴얼이다. (소비자는 약 2달간의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 오배송으로 인한 소비자의 일정지연, 정신적 충격 등 모든 것에 대한 배상은 11번가 포인트 3,000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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