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파괴 - 지구상 가장 스마트한 기업 아마존의 유일한 성공 원칙'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많은 기업을 하나 꼽으라면 주저없이 '아마존'이라는 회사를 이야기할 것이다.
개발자라는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세상의 모든 것을 판매한다는 비지니스 형태와 AWS라는 거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매력을 느껴서 일 것이다.
내가 좋와하는 다른 도서인 '플랫폼 제국의 미래'(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그리고 새로운 승자)에서도 아마존의 내용을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비지니스맨이나 개발자 모두에게 아주 추천할만한 도서인 것 같다.
특히 아래 목차에 표기한 부분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목차 내용외에, 추가로 메모를 남긴다면,
ㅇ PR/FAQ
ㅇ Input / Output 지표 정의 및 집중(선택과 집중)
ㅇ 회의전 Q&A 준비 하기
ㅇ 빨간 버튼(Andon Cord)
ㅇ 끈기 있게, 장기적인 관점 & 고객집착
- "크게 사고하고 장기적으로 행동하며, 고객에게 집착하면서 절약하는 일" (16만불 + 주식)
ㅇ 소프트웨어 내재화의 의미
- 고객 요구에 대한 유연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차별화 할수 있다."
- (내재화가 없으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거나 테스트할 능력을 잃게 된다.
→ 기껏해야 패스트 팔로워만 가능
→ 매일 조금씩 수정해서 격차를 벌일수 있다. 이것이 누적되면 차별화가 가능하다.
→ '외주'는 외주의 노하우를 쌓게될 뿐이다.
< 목차 >
1부 | 원칙 | ‘아마존인’이 된다는 것
1장 [경영 전략] 리더십 원칙과 메커니즘
제프 베이조스가 없어도 망하지 않는 아마존의 시스템 혁명
2장 [채용] 바 레이저 프로세스
적어도 한 가지 면에서는 기존 직원들보다 월등히 앞선 인재를 뽑을 것!
3장 [조직화] 싱글 스레드 리더십
협업하지 말고 분리할 것!
4장 [커뮤니케이션] 내러티브와 6-페이저
이미지가 아닌 글에 의존할 것!
5장 [워킹 백워드] 고객 경험해서 시작하라
기획이 시작된 순간, 가장 먼저 보도자료부터 작성할 것!
6장 [성과지표] 아웃풋이 아닌 인풋을 관리하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일에 매달릴 것!
2부 | 실전 | ‘발명 머신’이 된다는 것
· 7장 킨들
종이책을 넘어 미지의 디지털 영역으로
· 8장 아마존프라임
고객들은 언제나 신속한 무료 배송을 갈망한다
· 9장 프라임비디오
고객의 집 거실로 초대받는 가장 짜릿한 방법
· 10장 아마존웹서비스(AWS)
혁신 기술을 뿜어내는 용광로
· 맺음말 - 아마존을 넘어 ‘아마존인 되기’
· 부록 1 - 인터뷰 피드백 사례
· 부록 2 - 내러티브 규범과 FAQ 샘플
· 부록 3 - 이 책에 나온 사건의 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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